화장품 ODM OEM 전문기업 유씨엘의 이지원 대표가 제주 화장품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주 명예도민’으로 위촉됐다.

이지원 유씨엘 대표는 지난 2011년 연구 분소, 2013년에 최신 설비를 갖춘 화장품 전문 공장을 설립했으며 주요 기업 인증 및 정부 수상과 함께 제주도 화장품산업에 기여하고 제주화장품인증기업협회 초대회장을 맡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지원 대표는 “앞으로도 청정 원료를 기반으로 청정 제주의 강점을 적극 발산할 수 있는 ‘메이드 인 제주(Made in Jeju)’ 화장품을 개발하여 고객사에 공급함으로써 자연주의 화장품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면서 “또한 우수한 제주 화장품의 품질을 세계에 널리 알려 명실상부한 글로벌 명품으로 키워나가겠다”고 전했다.

button_02

강유안 (주)대한뷰티산업진흥원 대표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선정하는 농촌융복합산업인(人)로 선정됐다.

대한뷰티는 천연 원료 화장품을 생산하는 농촌융복합 기업으로 지역 내 농가와 주원료인 풋귤, 울금, 우도땅콩, 동백씨 등을 계약 재배하거나 직접 생산하는 방식으로 원료를 안정적으로 조달하고 있으며, 연구·개발을 통해 천연 화장품을 생산(1차) 및 판매·수출 (2차)하고 뷰티 체험(3차)을 하는 전략으로 농촌융복합산업화에 성공했다.

김보람 농촌산업과장은 “(주)대한뷰티산업진흥원은 제주 지역의 자생 식물을 활용하여 유기농 화장품 생산을 통해 농업의 고부가가치화를 실현하고 있는 농촌융복합산업 경영체”라며 선정사유를 밝혔다.

button_02

㈜제이투케이바이오(J2KBIO)는 천연물과 미생물 발효로부터 유래된 활성 성분을 활용한 화장품 신소재 개발 전문 기업이다. 2014년 설립한 ㈜제이투케이바이오는 환경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지 않으면서 지속적으로 이용가능한 식물들과 해양유래 천연물 등을 연구한다. 이 연구를 통해 천연물이 가지고 있는 피부에 유용한 활성 물질들을 확인하고, 유효성분을 분리해 인체에 유익하고 안전하게 적용할 수 있는 원료를 개발하고 있다.

이재섭 ㈜제이투케이바이오 대표는 “지금까지 제이투케이바이오가 보유하고 있는 천연물 샘플은 약 500여 종이며, 미생물 균주는 90여 종에 달한다”며 “이 균주들을 활용해 만들수 있는 소재는 무궁무진하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화장품뿐만 아니라 식품, 의약품 전반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감으로써 성장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button_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