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에 설립된 제너럴바이오(주)는 천연 및 기능성원료, 바이오 신소재 물질 개발과 신소재 생리활성물질을 이용한 기능성 식품, 화장품, 생활 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는 BIO R&D 전문 기업이다. 우수건강기능식품 제조(GMP)와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인증(CGMP)을 받았으며 2019년에는 우수기업연구소로 지정되면서 그 역량을 인정받았다.

 

기업의 이익을 넘어 사회와 동반 성장을 위해 나아가는 제너랄바이오(주)는 비즈니스를 통해 사회·환경적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기업을 확대하기 위해 만들어진 ‘B Corp’ 인증의 사회적 기업 세계가치 Top10으로 기업의 사회 환경적 책임을 준수하며, 유해 화학제품으로 인한 사회문제 개선, 지역경제 낙후화에 따라 발생하는 사회적 약자들에게 안정된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경제적 자립 지원과 사회적 기업 제품 품질 향상을 위한 연구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천연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천연소재 확보 및 기능성 제품 개발에 집중하게 되었다. 하지만 기존 제품 개발에 있어서 원료 구입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었으므로 기능성 소재 확보부터 자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시키고자 노력했다. 따라서 천연물 중심의 화장품 소재 확대로 새로운 소재를 구상하던 중에 식물줄기세포 배양기술에 중점을 두게 되었다.

 

줄기세포가 특정한 환경에서 자기방어 구성을 이루는데 이때 피부에 효과적인 기능성 성분인 미백, 항산화, 보습 등이 증폭되게 된다. 식물줄기세포 배양기술은 이러한 물질을 추출하고 대량으로 배양할 수 있는 기술이다. 이 기술을 활용하여 생리활성을 함유한 화장품 천연소재로 안전성과 기능성을 함께 강화시킨 제품을 개발하고자 본 과제에 참여하게 되었고 미백과 주름, 보습, 피부질환 등 다양하고 복합적인 기능성 제품 개발을 통한 사업화 기술로 과제를 진행하게 되었다.

제너럴바이오(주)는 이번 과제를 통해 바이오케이 브랜드를 식물줄기세포 전문 브랜드로 활성화 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여 제품 개발에 나섰다. 다양한 소재 연구와 기술 개발 등 각고의 노력 끝에 바이오 케이 부스터 앰플 B, W 제품을 차례로 선보이고 집중관리앰플 등 기능성 제품 라인도 출시하게 되었다.

 

제품이 개발되기 까지 식물줄기배양부터 기능성 확인 등 많은 과정과 시간이 소요되면서 제품 출시가 늦어지는 어려움도 있었다. 하지만 시행착오를 경험하며 업무프로세스를 이전보다 효율적으로 개선시키고 기술개발을 통해 역량을 강화시켜 가면서 당사의 기술로 확보된 소재를 다양한 제품에 적용하여 활용시킬 수 있게 되었고 기능성 원료의 제품 흡수력을 높이기 위한 멤브레인 유화기술(Met process) 공정 개발을 진행하여 고품질의 신제품을 출시할 수 있었다.

식물줄기세포를 이용한 서브브랜드 ‘바이오 케이’를 탄생시키면서 친환경 이미지로 국내 매출이 향상되었을 뿐만 아니라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선보이며 많은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해외 자회사를 지속적으로 설립하여 여러 판로를 확보하고 매출 증대를 안정적이게 유지하고 있으며 각 나라의 트렌드 및 소비자 관심사에 맞춤형 제품을 판매하여 입지를 굳히고 있다. 또한 B-Corp 인증 회사로 세계적인 바이오 R&D 전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고 있다.

 

앞으로는 여러 다양한 기관들과 신규 R&D 과제를 추진하며 기술력을 계속해서 향상시키고 새로운 기능성원료 개발과 동시에 비고시형 원료 등록을 진행하여 자사만의 신제품 개발에 집중할 예정이다. 또한 연구개발을 통해 제품의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직접 생산부터 판매까지 섭렵해 나가며 제너럴바이오(주)만의 경쟁력을 확고히 해 나갈 것이다. 제너럴바이오(주)는 제품을 판매하며 얻은 수익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여 사회와 동반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기업이다. 사회적 기업 상품의 우수함을 널리 알리겠다는 신념을 가지고 세계를 향한 꿈을 꾸며 사회문제 해결과 소외된 사람들까지 보듬을 수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 오늘도 열심히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공식 웹사이트
www.generalbi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