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제주지역사업평가단에서는 2020년 12월 15일, 16일 양일 간 광역협력권 네트워크지원사업 총괄/실무협의회 및 공동포럼/기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코로나 위기대응 우수기업, 매출우수기업, 일하기 좋은 기업 총 3개 분야로 선정했다. 특히 과제별 총괄책임자와 실무담당자로 구성된 협의회에서 선정돼 더욱 의미가 있다.

또한, 이번 기술세미나에서는 코로나시대에 주목받고 있는 비대면시대 유통 트렌드와 이커머스 플랫폼을 활용한 해외시장 진출 전략을 살펴볼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천연물로부터 분리동정한 미생물을 활용한 화장품 신소재 개발 전문기업인 ㈜제이투케이바이오가 고분자 바이오폴리머 ‘Metabiome HK-503’을 선보였다.

최근 개발된 화장품 원료인 Metabiome HK-503는 제주 올티스 지역에서 재배하는 녹차꽃에서 분리한 꽃효모균주와 제주 누룩에서 분리한 균주에서 비롯됐다.

button_02

글로벌 화장품 전문기업 (주)아미코스메틱(대표 이경록)이 코엑스에서 열린 서울국제발명전시회에서 금상, 은상, 동상에 추가로 특별상까지 총 4관왕을 수상했다.

아미코스메틱이 금상을 받은 ‘(제10-2119825호) 현미, 녹차 및 포공영 발효추출물을 포함하는 피부 내 마이크로바이옴 균형 유지용 화장품 조성물 및 이의 제조방법’은 자체 연구력을 통해 제주도 김치에서 ‘파라플란티룸 AMI-1101’균을 분리·동정해 항산화 효과뿐만 아니라 미백 효과를 입증해 권리화한 프로바이오틱스 균주의 새로운 용도 특허기술이다.

button_02

화장품 ODM OEM 전문기업 ‘(주)유씨엘(대표 이지원)’이 특허청으로부터 ‘지식재산경영 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지식재산경영 인증 제도는 특허청이 기술력 기반의 지식재산 경영활동을 모범적으로 수행하는 중소기업에 부여하는 인증 제도이다.

유씨엘은 △연구개발 인력 △직무발명 활성화 △국내외 산업재산권 출원 보유 △지식재산권 적용 제품 매출 등 특허청의 엄격한 10개 항목 심사를 통과했다.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유씨엘은 IP 창출과 보호, 활용을 잘하고 있음을 검증했을 뿐만 아니라 특허권 연차등록료 감면, 특허 우선 심사 등 각종 정부 지원 혜택을 받게 된다.

button_02

국내 대표 사회적기업 제너럴바이오(대표 서정훈)는 ‘제57회 무역의 날’에서 ‘5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제너럴바이오는 올해 약 580만 달러 이상의 수출 실적을 달성해 ‘5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게 됐다.

지난해 ‘300만불 수출의 탑’에 선정된데 이은 2년 연속 수상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무역의 날’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해외시장을 성공적으로 개척하고 국내 자본의 우수성과 기술력을 알리는데 기여한 국내 기업들을 매년 선정해 ‘수출의 탑’ 상을 수여한다. 올해는 ‘다 함께, 더 멀리’라는 슬로건과 함께 개최됐으며 1505개의 기업에게 ‘수출의 탑’을 수여했다.

button_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