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앤비코스메틱은 2002년 설립된 천연식품첨가물, 화장품 원료 및 화장품 전문 제조업체이다. 천연물의 신규 스크리닝을 통한 Nutraceutical 신소재를 연구개발하여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각 천연물에 적합한 균주를 선별하여 ㈜씨앤비코스메틱만의 독자적인 기술로 유효성분의 자극을 줄이고 효능과 피부흡수력을 극대화시키는 발효연구와 함께 피부에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최적의 원료 배합을 찾아내는 효능연구를 통해 우수한 제품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또한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과 산업통상자원부, 국내 유수 대학연구소 등과 함께 다양한 정부 국책 과제를 수행하며 다양한 연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씨앤비코스메틱의 통합브랜드로 ‘에덴힐스’가 있으며 천연물 베이스로 한 프리미엄 스킨케어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건강과 젊음에 대한 열망은 피부노화를 지연시키는 기능성 화장품과 자연주의 콘셉트의 화장품, 동향적인 한방화장품 등에 대한 소비로 이어지면서 화장품 산업의 주요 영역으로 성장하고 있다. 현재 화장품 시장은 K-뷰티 열풍을 타고 급격하게 성장했다. 이에 따라 국내 화장품 산업에서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연구개발이 활발히 이뤄졌다. 하지만 국내에서 기존에 개발된 다양한 천연활성물질은 유효성분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피부 투과성이 부족하여 효과를 발현시키기 어려웠다. 이로 인하여 나노융합 기능성화장품 소재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었으며 국내 자생천연활성물질의 개발, 피부 투과 유효성과 안정성 제어 기술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원천기술개발에 대한 정부차원의 전략적인 지원이 요구되었다. 천연물을 기반으로 한 기능성 성분의 유효성과 안전성에 대한 제어 기술을 갖춘 복합소재 기술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가 되었고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포공영 및 비파엽에서 추출한 아토피 및 주름개선용 초미세기포가 함유된 국내천연활성물질과 피부투과성 향상을 위한 초미세수소기포 기술력의 융합이 적합하다고
판단하였다.

이번 과제는 병원과 학교, 산업체가 함께하는 융합형 협력 기술개발사업으로, 화장품 원료 개발과 비임상 및 임상시험, 피부투과성이 좋은 약물전달시스템 연구개발, 시제품제작까지 다양한 기관의 연계협력을 통해 성과를 도출해내야 했기에 많은 어려움이 따랐다. 기관들이 각각 다른 지역에 위치해 있어서 대면업무 수행이 어려웠고 원활한 소통이 이뤄지지 못했던 부분들이 있었지만, 참여기관의 공동협력과 노력으로 성과를 이뤄낼 수 있었다 또한, 초미세기포추출기술을 적용한 공정을 확립하여 보습케어 및 주름개선, 항산화에 대한 효능을 검증하였으며, 이를 통해 제주용암해수로 추출한 포공영, 비파엽에 초미세기포 기술을 적용한 원료의 INCI 등록을 진행 중에 있다.

본 과제를 수행하면서 연구개발사업의 지원을 기반으로 R&D 연구의 범위를 확대할 수 있었고 연구인력 충원을 통하여 다양한 기초연구, 시설 확충의 발판을 다질 수 있었다. 이를 토대로 마케팅부터 가격 산정, 물량 설정, 직원의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판매경로 확장을 위한 해외수출 지원 등 제품 양산 시스템을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씨앤비코스메틱은 앞으로도 뷰티산업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하여 꿈과 열정을 품고 끊임없이 기술을 탐구하고 가치를 창출해 나갈 것이며, 아름다운 정신을 가지고 세계에 아름다움을 전하는 꿈을 이루기 위하여 오늘도 최선을 다할 것이다.

공식 웹사이트
https://cnbco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