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리오스는 전문 스파센터를 시작으로 스파&홈스킨케어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하고 있다.

자연주의 스킨케어라인 ‘네추럴 킵’ 등 대표 브랜드를 론칭 했으며 제주의 천연 소재를 활용한 제품을 개발하여 피부로 직접 느낄 수 있는 효과적인 제품을 만들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참꽃과 용암해수 등 제주에서만 볼 수 있는 유일한 소재와 왕벚나무, 유채 등 제주를 대표하는 소재를 개발해 다양한 제품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스킨케어제품부터 물티슈와 여성청결제품, 손세정제품 등 생활용품 관련제품들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마이크로 니들이라는 신기술을 화장품에 접목해 제주에서는 처음으로 마이크로 니들 패치 제품을 개발했고 관련 장비를 구축하여 마이크로 니들에 대한 면밀한 연구과정을 거쳐 자체 생산을 준비하고 있다.

마이크로니들은 활성화제의 미용성분과 함께 피부 내에 용해되어 경피층으로 전달하는 혁신기술이다.

일반 화장품의 경우 피부 투과율이 0.3%인 반면, 마이크로니들은 피부 투과율이 90% 이상으로 빠른 효능ㆍ효과를 나타낸다.

 

또한 용해성 마이크로니들은 피부에 직접 유효성분을 투과하고 녹아들어가기 때문에 사용 후 니들이 남지 않고 피부 투과시 통증이나 자극을 거의 못 느끼므로 마이크로니들 기술에서는 가장 시장성에 맞는 신기술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용해성 마이크로니들은 미국 ‘테라젝’사에서 원천기술 특허를 가지고 있어 아무나 사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다.

 

이번 과제를 통해 ‘테라젝아시아’사와 함께 기술개발을 진행해 원천기술에 대한 특허의 기술이전과 업무협약을 통한 용해성 마이크로니들 기술개발 및 생산에 대한 권리를 가질 수 있었다.

현재 용해성 마이크로니들 제품 시장의 규모는 점점 커지고 있으며 화장품 보다는 제약회사에서 이 기술을 활용한 화장품을 개발하고 출시하는 상황이다.

 

제품을 개발하는 과정에 있어 용해성 마이크로니들의 경우 화장품에는 많이 활용되지 않은 보편화된 기술이 아니었기에 국내에는 기준 및 성능 시험방법이 구축되어 있지 않았다. 이에 유럽이나 미국 등의 기준에 맞춰 개발을 진행했고 수행기관과 함께 성능시험방법을 수립하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다.

 

신기술을 기반으로 청정 제주의 우수한 소재를 활용한 효과적인 제품을 제공해 마이크로니들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도전을 멈추지 않고 있다.

피부에 유해하지 않은 성분으로 만든 자연주의 화장품을 추구하는 기업으로서 ‘제주 자연에서 찾은 아름다움’을 모토로 제주 천연성분을 활용한 효과적인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과 고민을 하고 있다.

 

이번 과제를 수행하면서 제주 자연원료에서 얻은 소재의 우수성, 제품의 기능성에 대한 여러 연구가 진행됐고 그결과 용해성 마이크로니들 신기술을 기반으로 한 청정 제주자연의 원료를 담은 효과적인 기능성 스킨케어라인이 탄생했다.

앞으로 이번에 개발한 제품들을 가지고 기존에 구축된 중국 온·오프라인 채널 등을 활용해 중국 및 인도네시아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며 아마존 쇼핑몰을 통한 미국 시장으로의 진출도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