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열풍이 시작되던 때부터 국내 코스메틱 시장 또한 해마다 가파르게 성장하며 하루가 다르게 화장품 개발을 위한 과학 기술도 진보하고 있다.

레드오션이라 불리는 코스메틱 시장에서 화장품 전문 기업인 ㈜아미코스메틱은 피부에 효과적인 천연성분을 엄선한 후, 이를 토대로 개발한 특허 성분으로 다양한 피부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아미코스메틱은 소비자가 원하는 건강하고 안전하며 기능까지 탁월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했고 그 결과 독자적인 기술을 확보했으며, 나아가 자연 그대로의 순수함과 강한 생명 에너지를 품은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주요 브랜드인 CLIV와 BRTC, PureHeal’s, essenHERB은 국내외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각종 해외 코스메틱 박람회에 참가해 해외 더마코스메틱 시장에서 K-뷰티를 선도하고 있다.

American Dermatolofist Association(미국 피부전문의 연합)이 제시한 자료에 의하면 미국의 10~24세 인구 85%가 여드름을 경험하고 성인 25%가 여드름으로 고민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에 비춰봤을 때 우리나라에서도 여드름 조절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가 점차 증가할 것으로 추측되면서 트러블 케어라인의 기능성 화장품 제품 개발에 관심이 높아졌다.

 

2017년 7월에는 화장품법이 개정되어 주름개선과 미백, 자외선 차단 기능성화장품 외에도 ‘여드름성 피부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화장품’이 새로운 기능성 화장품의 범위로 포함되면서 화장품 시장의 영역이 더욱 확대되었다.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고 기존보다 뛰어난 기능성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이번 과제에 참여하며 성분 및 제품 연구가 진행되었다.

이번 과제를 진행하는 동안 효능과 안전성이 입증된 우수한 제주의 천연물을 기반으로 화장료 조성물 및 새로운제품을 개발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기존에도 여드름 화장품 및 의약품이 시중에 많이 판매되고 있는 만큼 기술의 차별성과 특별함이 필요했기에 보다 많은 연구가 필요했다. 이에 방법을 여러 가지로 늘리고 내부 연구시설을 이용한 in-vitro 실험을 통하여 확인 한 후 외부 공인기관에 의한 in-vitro test cross check를 진행했다. 국내 임상기관을 통한 원료 및 제품에 대한 안전성 확인 및 여드름 적합 임상시험 결과 등 각종 임상 결과 확보를 통하여 제품의 효능을 눈으로 확인 할 수 있도록 했다.

제주 식물자원 소재 및 용암해수를 기반으로 연구와 제품개발에 몰두 할 수 있었기에 이번 과제의 최종목표에 가까워질 수 있었다.

여드름 기능성화장품과 기술화제품 비고시 인증 신청을 진행하고 해외 인증 및 임상을 통해 입증된 실효성으로 소비자에게 맞는 제품을 제공하려 한다. 화학성분이 아닌 자연성분을 기반으로 한 여드름 완화 제품으로 기존 제품들과 기술적 측면에서 차별화를 시키며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능성 화장품 시장 및 여드름 화장품 시장 성장세에 맞춰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며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 소비자를 만날 계획이다.